ASSOCIATION OF PHYSICIANS FOR HUMANISM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라는 이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실천’이다.

초점

초점

공유하기

[언론] [인의협][김용익] 박근혜 정부가 반대했던 감염병 전문병원, 그때 설립됐더라면

작성자 : 관리자 2020.03.24


 

 

■ 프로그램 : 이승원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 (MBC 라디오 표준FM 95.9Mhz / 평일저녁 6시5분)

■ 출연자 :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

☏ 진행자 > 코로나19 사태를 경험하면서 감염병이란 게 얼마나 무서운 건지 모든 사람들이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태에 대비해서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을 서둘러야 한다는 여론이 높죠. 과거 국회의원 시절 감염병 전문병원 설립법안을 국회에 제출했었던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을 연결해서 관련 내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장님 나와 계시죠!

☏ 김용익 > 네, 안녕하십니까?

☏ 진행자 > 안녕하세요? 서울대 예방의학과 교수를 지내셨잖아요.

☏ 김용익 > 네, 그렇습니다.

☏ 진행자 > 지금 코로나19 우리나라는 확진자 수 이 증가폭이 조금은 줄어드는 추세지만 미국이나 유럽은 굉장히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심각해질 거란 전망이 있는데 이사장님은 어떻게 보십니까?

☏ 김용익 > 전 세계적으로는 굉장히 심각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 이제 유럽과 미국이 세계 팬데믹의 중심이 돼 가고 있어서 앞으로 굉장히 조심해야 되는데 우리나라는 아마도 이번에 2주간 강화된 거리두기를 하고 나면 지금보다는 조금 더 낮은 수준으로 내려갈 수도 있을 것으로 그렇게 기대할 수가 있고, 그래서 한국은 조금 진정되지 않을까 그러나 이제 완전히 박멸되거나 없어지는 수준으로 가기 어렵겠죠. 

 

기사 더 읽기 https://news.v.daum.net/v/20200324193156014?f=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