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OF PHYSICIANS FOR HUMANISM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라는 이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실천’이다.

초점

초점

공유하기

[초점] [인의협][김동은] 안산에서 보낸 '눈물의 핸드크림'.."의료진 여러분 힘내세요"

작성자 : 관리자 2020.03.16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경기 안산시 단원고 학생 조은화양의 어머니 이금희씨와 허다윤양의 어머니 박은미씨가 대구 달서구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동은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교수에게 지난 12일 보낸 핸드크림과 편지의 모습. 김동은 교수 제공 

 

단원고 고 조은화·허다윤양 어머니가 보낸 선물

“많은 분들 응원…덕분에 팽목항 세찬 바람 견뎌”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에게 핸드크림 지급
김동은 교수 “어머니들로부터 따뜻한 위로 받아”

지난 13일 김동은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에게 우편물 한 개가 도착했다. 상자 겉면에 적혀 있는 발신인 이름을 보자마자 김 교수의 코끝은 찡해졌다. 조심스럽게 상자를 열었다. 안에는 편지와 함께 핸드크림 100여개가 들어 있었다. 편지에는 “많은 분들이 함께 하고 있다. 그 마음 덕분에 저희도 팽목항의 세찬 바람을 견딜 수 있었다”며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에 헌신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글이 적혀 있었다.

김 교수는 16일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손 소독제를 하루에도 수십 번을 사용해 손이 건조한 저희한테 정말 필요한 물건”이라며 “의료진한테 지금 당장 뭐가 필요할지 고민이 많으셨을텐데, 그 모습을 생각하면 감사하면서도 마음이 아프다”고 말했다. 

 

 

기사 더 읽기 https://news.v.daum.net/v/20200316164106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