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OCIATION OF PHYSICIANS FOR HUMANISM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라는 이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실천’이다.

초점

초점

공유하기

[언론] [인의협][김동은]백신 접종 코앞 의·정 갈등 폭발…"의사 사기 저하" vs "국민 생각해야"

작성자 : 관리자 2021.02.22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열린 제2차 코로나19 백신접종 의정공동위원회에서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2021.2.21  /뉴스1 © News1 박지혜 기자


중범죄 의사 면허 취소 등의 내용을 담은 의료법 개정안을 놓고 충돌 양상을 보이는 의·정 갈등이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변수로 떠오른 가운데 양측의 갈등을 바라보는 국민들의 시각은 불편하기만 하다.

 

AZ(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나흘 뒤로 다가오는 등 접종이 초읽기에 들어갔지만,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은 의사에게 면허 취소 조치를 내리는 의료법 개정에 대해 대한의사협회(의협)가 강하게 반발하면서 '총파업'까지 언급하자 의료계 내부에서도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이다. 

 

22일 정치권과 의료계 등에 따르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지난 19일 의사 면허 취소 사유를 현행 마약중독자, 금치산자, 면허 대여 등에서 금고형 이상의 형을 받은 자로 확대하는 의료법 개정안을 여야 합의로 통과시켰다.


이에 의협 전국 16개 시·도의사회 회장단이 20일 성명을 내고 "개정안이 국회 법사위에서 의결된다면 전국의사 총파업 등 전면적인 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밝히자, 정부도 "불법적인 집단행동이 현실화하면 단호히 대처할 것"이라고 맞불을 놓으면서 의·정 갈등은 지난해에 이어 다시 불거질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사 더 읽기 -https://www.news1.kr/articles/?4219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