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성명/논평언론과인의협
언론과인의협
 
내용없음 제  목 | [인의협][정형준] SBS 김성준의 시사전망대_ 인보사 사태, 15년 추적해야 부작용 확인 가능?
내용없음 작성자 | 관리자
내용없음 작성일자 | 19-05-10 12:30
내용없음 조회수 | 139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256877&plink=COPYP… [54]

sbs.png

 

■ 방송 : 김성준의 시사전망대 (FM 103.5 MHz 14:20 ~ 16:00)

■ 진행 : SBS 김성준 앵커

■ 방송일시 : 2019년 5월 8일 (수)

■ 대담 : 정형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사무처장

 

 

--- - '인보사' 사용한 신장세포는 기형세포…인체에 사용하면 안 돼 - 코오롱생명과학, 출시한 치료제 성분 모르는 무능한 제약회사라는 것 증명 - 코오롱생명과학, 2년 전부터 알고 있었을 가능성 나와 - 인보사, 한 대에 700만 원 대에 달하는 고가 치료제…3,400여명 시술 - 인보사 복용한 환자, 15년 간 추적검사하며 증상 살펴야

 

▷ 김성준/진행자: 요즘 인보사라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죠. 연골 세포를 원료로 한 관절염 치료제로 주목을 받았던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 이게 사실은 연골세포가 아니고 암을 유발시킬 수도 있는 신장세포를 사용해서 만들어진 게 확인이 되면서 판매가 중지됐고요. 사실 판매가 중지될 때까지만 하더라도 코오롱 측에서는 코오롱도 이 사실을 몰랐다, 얼마 전에야 알았다. 이렇게 주장을 해왔는데요. 알고 보니까 2년 전부터 알고 있었을 가능성도 있다는 얘기가 나오는 겁니다. 그래서 고의 은폐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얘기, 정형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사무처장을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정형준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사무처장: 안녕하세요.

 

▷ 김성준/진행자: 우선 인보사가 관절염 치료제인 것은 알겠는데요, 청취자들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정확히 어떤 약인지, 성분이 어떤 것이고 또 어떤 성분이 바뀌었는지 설명 좀 해주시죠.

 

 

* 인터뷰 전문은 링크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공유하기